1. 윈도우 10 섭종 32비트야 잘가라~
요즘 게임사들이 64비트를 빨리 진행하는 이유가 있다 왜냐 그건 윈10 섭종 이젠 1년 밖에 안남았거든~
너내들이 리눅스랑 맥 등등 다른 운영체제 안쓸거잖아 그치? 게이머면 닥 윈도우 써야지 ㅇㅇ.. 애초에 다른 운영체제들은 윈도우만큼 게임 호환도 잘 안해줘서
윈10으로 쭉하고싶다 돈주고 연장해~ 알빠노~
2. 게임 지속성 때문에
이거 2번 주제 보면 뭐 리마 안하다고? 이런애기 나올까봐 미리 말하는데 리마하는데 더 편하라고 이렇게 하는거 같다.
애초에 리마 할려면 지금으로부터 최소 2년을 더 기달려야할거라고 나는 생각함 지금부터 최소 2년임 애초에 말이 안되긴해 리마스터를 새로운 엔진에서 아에 기초공사부터 시작한다고해서
애초에 게임대기업들도 온라인게임 리마 작업을 최소 5년 최소 5년을 잡고 인력,비용 빠방하게 투자를하면서 하는 프로젝트인데 빨리 될 수 없지..
콘솔 게임이였으면 2~3년 안으로 가능하지 충분히 가능하고도 남았는데 이건 온라인이잖아 작업양부터 차이가 많이나지.. 쌓여있는 리소스들도 많고
이거 때문에 내년에 윈10 종료되어도 게임 유지해야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리고 또 지금 쓰고있는 코드들 몇몇 미리 모듈화 시켜서 리마쪽에 쓸려고 하는것도 있고 애초에 유니티는 17년도부터 32비트 지원 안해준다 (x86 쓸려면 구번전 써야함 ㅇㅇ)
그리고 새로 뽑는 들어오는 주니어 개발자들 일 편하게 하라고도 있기도 하고 아참 그리고 다렉 10인것도 이유가 될꺼야~
3. 유저 및 개발자 편하라고
64비트하면 진짜 확실히 유저들입장에서 진짜 10년 묵혀둔 똥이 내려간 느낌일꺼야 신세계임 체감하면
근데 유저들만 생각해서 64비트 하는게 아니라 개발자들도 생각해서 64비트를 하는거임 32비트로 최적화 및 네트워크 연결 하는거 생각보다 귀찮아 요즘에는 코드(서버쪽은 아니다~ 서버쪽은 0.00001초가 중요해서) 로 최적화 하는게 아니라 리소스 그래픽쪽으로 최적화를 많이하는추세라요~
개발자들 개발 편하고 개발 빠르게 하라고 하는것도 이유가 있다
네트워크는 막 바이트로 받는거 비트로 쪼개서 메세지로 전달하고 막 해쉬하고 솔트치고 막 그래야해 근데 하는 과정에서 64비트로하면 많이편해지니깐 그래 아무튼
너내 편한것도 있지만 개발자들 편하라고 하는것도 맞다,
이건 논외긴 하지만 내 예상컨데 현재 버그들이 많은 이유 흔히들 아는 스파게티 코드 쉽게 말하면 하드코딩이랑 비슷해 남이 바로 이해 못하게 직관성 없이 코드짜고
여러가지 생각하면서 기능을 만들어야하지만 그냥 하나를 위해서만 깡으로 짜는거 이거 생각보다도 많다.. 최적화는 말 안해도 알겠지만 최적화는 서버딴 백엔드 쪽에서 많이해주긴하지 ㅇㅇ
나도 코드몽키에 가까운놈이라서 기획자쪽에서 UML 차트 다 짜줘야지 개발하는 금쪽이 같은놈임 ㅇㅇ.; 또 다른 이유는 일단 핵심 시니어 개발자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는게 눈에 보일정도로 개발력이 떨어졌다. 애초에 "게임브리오" 엔진이 현재 사후지원도 안해주고 진짜 구세대 엔진이거든 ㅇㅇ.. 아뉘! 좋은 개발자들 데리고오라고!! 이러는 애들 맘 이해해 근데 솔직히 돈 많이 줘도 개발자,프로그래머 입장에서는 자기 경력 버려가면서 구엔진클라에 시간 들이기 싫어하지.. 불편하고 유니티 , 언리얼 아님 게임대기업들이 쓰는 자체엔진 그쪽 경력아닌 이상은...
그리고 인수인계도 잘 안되는거같아보여 시니어개발자들 나갈때 주니어 개발자들한테 인수인게라도 잘 해줬으면 몰라도 잘 안되니깐 이렇게 사고가 많이 터지겠지?(이건 나도 잘 모르겠다.. 무브를 다녀봐야 알지..)
내가 이렇게 글쓴 이유 커뮤니티 보고 자게,스게 눈팅하는데 하도 이상한말만 하고있어서 답답해서 글썻음 모르는데 맞는척 사람들 혼동줄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나는 그래도 아는 선에서만 적당히 이야기는 해주잖아 한잔해
또 디마에님이라던지 개발자들 열심히 하시고있잖아 솔직히 최적화 , 편의성 그런쪽 있잖아 이거 소비자서비스 그런느낌임 회사 입장에서는 돈이 안된다고 진짜 T 마인드로 접근하자면 말이지 나는 공감잘하는 F이기도하고 요쪽에서 몸 담구고있는 사람들이기도하고 하니깐..
디마에님이랑 개발자 욕하거나 비하하지는 말자 진짜
그리고 너내들 제대로 인지 못하는데 너내들이 보고있는 작업관리자 프로세스에서 뜨는 디마 32비트인거 그냥 오버레이로 그냥 실행 경로이름으로 표시되는거라 정확하게 볼려면 세부정보 -> 열선택 -> 플랫폼 눌러보면 너가 실행하고 있는게 몇비트로 실행되는지 정확하게 볼 수 있다 ㅇㅇ 그걸로 보셈
더 말하고싶은데 귀찮기도하고 정상적인 사고 방식 가지면 이거보고 징징거리지는 않을거같을 정도로 충분히 적은거같다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