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 운영하는 방법

작성자: Riding
51 0 2024-04-19
안녕하세요 디마 플레이하면서 여러가지를 봤는데 좀 발전돼고 괜찮은 방향으로 디마가 갈 수 있는 방법을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파트너몬 상향 또는 기본체제를 유지하되 신규캐릭생성시 용병알 귀속으로 풀진화 가능 (계정당 1마리만)
디지몬 특성상 테이머-디지몬이 하나처럼 움직이면서 게임하는거기 때문에 디지몬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하다는것이 단지 디지몬이 있냐 없냐가 아니라 자기가 키우고싶어하는 디지몬을 키우는 재미, 그 디지몬으로 플레이하는 재미가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그럴려면 우선적으로 파트너몬도 크기변경이 가능해지고 좀 더 강한 스킬이 있거나 기본체제(파트너몬)를 유지하되 게임 스타트 초기에 용병디지몬알을 지급. 모든 디지몬 선택가능하게 해줍니다. 거기다 최종진화까지 가능하게 계정당 1회씩만 가능하게 지급해주는겁니다. 주 디지몬은 파트너몬이나 본인이 선택한 용병 1개체가 돼고 나머지 디지몬들은 부가적인 것으로 가는게 이게임의 재미를 더 증가 시킬것 같습니다. 이렇게 돼면 초기 - 중기까지는 크게 막히는게 없고 이게임에 관심이 없었어도 게임에 진입은 가능해집니다.

2.광고
디지몬이라는 IP중 가장 큰 장점이 만화 애니메이션의 노래, 장면 등입니다. 광고 첫 시작시 디지몬 어드벤처 마지막화 장면. 노래-Butter-fly. 앞 후렴부분은 보컬목소리만 나오게하고 후렴끝나면 악기소리등 나오게 하면서 광고 시작 - 광고내용은 (게임이 1번처럼 바뀌었다는 전제하에) 달라진 디지몬마스터즈의 게임방식 소개 디지몬 하나를 선택해서 쭉 키울 수 있고 다른 디지몬들 모을 수 있다 라는걸 강조 그리고 보스 파티 플레이, 미니게임 영상 2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3.미니게임 (부분유료)
이미 이전에 한번 나왔던 디지몬게임을 다시 게임내에서 미니게임으로 출시. 다마고치 키우기처럼 디지몬 디지바이스로 유저들끼리 배틀 가능. 키우기 가능. 보상 및 랭크 제도.
미니게임 내 강화 시스템 도입. 무조건적으로 유료로 가면 인기가 없습니다 추가적인 컨텐츠(게임내 아바타-능력치없음, 이펙트)에서 부분유료화가 되게 했으면 합니다.

4.매크로, 불법프로그램
GM1일 1회 순찰 (자리비움, 대기중 제외. 의심자에게 귓속말 전송. 불응답시 게임 종료처리 및 매크로 의심유저 등록) 또는 게임내 npc 설치 건의함에 5번이상 매크로 의심유저 이름이 나올 시 당사자 휴대폰으로 인증문자가 가고 불응답시 게임이 꺼짐 및 매크로 의심자 리스트 등록, 관리. 매크로의심리스트에 들어간 유저는 한번 더 불응답시 계정 일시정지.

이정도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