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약 5년 동안 꾸준히 게임을 즐겨온 유저입니다.
지금까지 약 5천만 원 정도를 투자하며 게임에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유저와 신규 던전을 가서 많은 실망과 허탈감을 느끼고 왔습니다.
던전에서 같이 딜을 하는데 제가 신규 유저에게 데미지가 밀리는 것입니다.
저는 씰과 장비 등등 내실에 3천만원 이상을 사용했고 치피와 속피 스뎀 최종뎀 등등 필수 옵션을 다 챙긴 5유덱 아파맨이고
신규 유저는 적중씰 3천의 평타가 1대도 들어가지 않는 갓드덱 아파맨 입니다.
지금의 디지몬 마스터즈의 데미지 비율이 스킬데미지가 압도적이라
씰이나 장비 등등 다른 곳에 몇천만원을 쓰더라도 가장 강한 덱인 갓드라몬 덱을 하지 않는다면 밀리게 되어있는 것이죠.
물론 시간이 지나면 제가 투자한 것들의 가치가 떨어지는 게 rpg게임이라는 점과 게임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랜 기간 투자하고 즐겨온 유저들도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적중도 크리티컬의 가치를 조금이라도 상향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하는 방법의 예시이고 더 좋은 많은 방법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ex) 다음 신규 던전에서는 스킬 데미지를 어느 정도 감소시키는 패턴이 있어서 평타 데미지 비율이 더 늘어난다거나
아니면 전체적으로 평타 데미지의 비율이 조금이지만 늘어나는 방향으로 패치를 하는 등등
마지막으로 디마에님이 오시고 나서 소통도 하시고 조금이나마 달라지는 모습이 보여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방향으로 발전해가는 게임이 되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