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이머 여러분
디’마에스트로 입니다.
이렇게 개발노트로 여러분을 찾아 뵙게 된 것은 테이머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우려와 의견 중 가장 큰 화제인 던전 보상 변경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그 계기를 설명 드리자면,
현재 개발팀에서는 게임 내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게임의 서비스가 지속됨에 따라 여러 재화가 공급될 수 밖에 없고 그에 따라 조금씩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지표는 말씀 드리기 어려우나,
루체몬 서버 기준 최근 한달 동안의 던전 클리어 횟수 조사 결과입니다.
로얄베이스 어려움 - 약 9만 5천회
파괴와 재생 - 약 2만 7천회
카이저의 영역 - 약 2만회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획득 가능한 재화의 양과 게임 내 에서 사용된 재화의 양을 비교해본 결과
생각보다 많은 양의 재화가 게임 내에 축적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부분을 방치할 경우 언젠가는 우려하던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테이머 분들의 게임 플레이와 인게임 경제 시스템에 방해가 될 것이라는 판단에 던전 보상 변경이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많은 테이머 분들이 많은 우려를 표하고 계신 상황이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사전에 저희의 의도를 명확하게 말씀 드리지 못한 채 패치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많은 테이머 분들께 개발팀을 대표하여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그리고 테이머 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신규 및 복귀 테이머 분들이 게임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하고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 할 것을 약속 드리며,
2025년 4월 30일 업데이트 후 일부 던전에서 다음과 같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재조정할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던전 클리어 기본 보상 조정]
- 파괴와 재생 - 10T
- 디지몬 카이저 - 15T
던전 클리어 보상 조정과 함께,
로얄 베이스 어려움 및 파괴와 재생 던전에서 획득 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의 소모처를 확대하여,
장비 제작 및 강화, 소비 아이템 교환 등으로 추가적인 쓰임새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이제 추후에 있을 업데이트에 대하여 간략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던전 입장 방식을 개편 중에 있습니다.
기존 티켓 소모를 통해 던전을 플레이 하는 중 게임이 다운되었을 경우 티켓이 소모되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으며,
많은 테이머 여러분들이 고객센터 문의를 통하여 티켓 복구를 진행하고 계신 상황입니다.
이런 부분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즐겁게 게임을 즐기고 계시는 테이머 분들의 재미를 하락 시키는 원인이라고 판단 하였습니다.
던전 입장과 플레이에 관해 여러 시도를 해보았지만,
게임이 오래되고 여러 개발자의 손을 거쳐간만큼 근본적인 부분을 개편하는 것은 생각보다 큰 공수와 시간이 들어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개발진은 기존 방식을 건드리는 것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자는 결론을 도출하게 되었고
티켓을 소모하는 방식이 아닌 NPC를 통한 퀘스트 방식으로 던전을 진행하는 것으로 결론 지어, 해당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은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았지만 테이머 분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사항이니,
조금만 더 믿고 기다려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앞으로 신규 던전, 던전 시스템 개편, 파티 매칭 시스템 추가, 프리셋 시스템 등 몇몇 신규 시스템 및 컨텐츠를 준비되는 대로 5월 중에는 순차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최대한 완성도 있고 재미있게 만들어 여러분들이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추위가 가시고 더워지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마에스트로 올림
<4월 18일 16:10 추가>
저번 업데이트로 인하여 레벨 별 크리티컬, 회피율 적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메인퀘스트를 진행하는 신규 테이머 님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적용 방식에 관하여 내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빠르게 적용하여 신규 테이머님들이 안정적으로 디지몬 마스터즈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